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pjm입니다. 올해도 벌써 10며칠 남겨두고 있는 12월의 중순입니다. 

날씨는 생각보다 따듯하니 저의 강아지랑 산책 가기에는 좋더라고요. 

얼마전 유희열의 스케치북 박효신 편에서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고 하길래 눈에 불을 키고 방청을 할려고 노력했던게 떠어르는데요. 저도 그 당시에 많이 헷갈려했는데 생각보다 방청신청을 어떻게 해야되는지 모르시고 검색해서 찾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또 정보를 얻어왔죠? ㅎㅎ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청신청 방법에 대해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이란? 

천재 작곡가 유희열과 많은 아티스트 분들이 분량을 채우고 있는 kbs프로그램입니다. 정말 좋은 음질과 유희열씨의 재밌는 토크로 저도 자주 찾아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라이브로 보고 싶어 몇번의 방청신청을 하였지만... 계속 실패했죠(여러분이라도 방법 알아서 성공해서 대리만족 할 수 있게 해주시길)


방청 신청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밑에 과정을 따라해주세요. 



pc버전 - 유희열의 스케치북이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저렇게 친절하게 포털사이트 첫번쨰 부분에 방청신청이라고 써있습니다. 방청신청 버튼 클릭!!



모바일 - 모바일의 경우에는 유희열의 스케치북 사이트를 방문하고 오른쪽에 메뉴선택에서 방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런 다음 자신이 방청을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서 위에 사진에 나와있듯이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녹화날짜가 잡히지 않는 날에는 위에 사진처럼 나오지 않고 녹화날짜가 없다는 공지와 공란이 뜹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방청신청 버튼이 2개죠? 지정석권과 자유석권 2가지의 방청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지정석권이란? - 매주 금요일 오후5시에 방청확인/취소 페이지를 통해서 좌석을 배치받아 방청하는 방법입니다. (좌석                                 배치는 pc에서만 가능합니다) 좌석은 지정한 지역에서 랜덤으로 배치가 되며 녹화 당일 6시30~6시                                   50분까지 입장을 받고 있습니다. 6시50분 이후에 온다면 좌석은 무효가 되며 입석처리가 되니 늦지                                   말아주세요.  신분과 방첨권 확인 사진등은 필히 챙겨가야합니다. 

자유석권이란? - 녹화일 당일에 번호표를 받아 방청하는 방법입니다. 녹화일 당일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20분까지                                 방청권 번호표를 선착순으로 배포합니다. 번호표 배부는 6시 20분때 마감되며 늦을 시 입석처리됩니                                 다. 자유석권 방청자는 오후 6시 부터 번호표대로 줄을 서서 대기하고 6시50분부터 입장을 시작합니                                 다. 신분증과 방청 당첨 확인문자는 필히 지참해주세요.

방청 할 방법도 골랐으면 이제는 방청 신청란에 신청 사연과 연락처를 정성스럽게 적어야합니다. 저도 계속 도전하는데 한번도 당첨된 적이 없을정도로 치열한 경쟁률을 자랑하니 아주 정성스럽게 써야할 것입니다.  방청 신청사연까지 다 적으셨다면 일단 방청 신청은 완벽하게 마무리 된 것입니다. 

방청권 신청 기간 - 녹화 2주전 수요일 저녁 6시부터~ 녹화 전주 화요일 밤 11시 59분까지 사연 신청이 가능합니다(1998년생부터 가능) 

당첨자 발표 - 방송 녹화일 전주의 목요일 오후 5시 이후 확인 가능합니다.(게별 통보, 홈페이지 방청 당첨 확인란 참조)

녹화장소 - kbs신관공개홀(kbs 신관)






지금까지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청 신청 방법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될 수 있으면 간단하고 이해 쉽게 포스팅해볼려고 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계속 방청신청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 블로그 포스팅을 보고 방법을 아신 여러분이랑 함께 꼭 당첨되서 그 많은 아티스트들의 라이브를 듣고 싶네요. ㅠㅠ


도움 되셨다면 공감 한번씩 눌러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