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pjm입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죠. 벌써 올해도 12월이고 곧 2018년이 다가오고 있네요. 연말 준비는 잘 하고 있으신가요?

오늘의 피부상식 포스팅은 닭살피부 없애는 법?? 에 과한 포스팅을 할려고 합니다. 저도 유전적으로 오돌토돌한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것에 관한 공부를 좀 했습니다. 

피부에 관해서는 거의 종합병원인 저의 경험도 살리면서 저와 같은 고민으로 고통받으신 분들을 위해 자료 조사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닭살피부 없애는 법 에 관한 이야기를 하기전에 닭살피부의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닭살피부는 크게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흔히 소름돋을 떄 쓰는 말인 '닭살 돋았다'와 같은 증상인 일시적인 닭살피부와 모공각화증으로 인한 장기적인 닭살피부!! 총 2가지입니다. 

일시적인 닭살피부는 신경계에 자극으로 인해 털을 감싸고 지지하고 있는 근육들이 긴장을 함으로써 피부가 오돌토돌 되는 증상입니다. 

장기적인 닭살피부( 모공각화증) 는 유전적인 원인으로 발생한 각질형성이 너무 많이 발생하여 각질 뚜겅을 만들게 되고 그 각질 뚜겅들이 털구멍을 막으면서 오돌토돌하게 올라오는 증상입니다. 

일시적인 닭살피부는 온도나 여러가지 신경,환경이 사라지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예를 들면 따듯한 곳에 있다가 차가운 곳에 갔을때 피부가 순식간에 닭살이 돋아났다가 차차 수그러드는 과정처럼 말이죠. 

그렇지만 장기적인 닭살피부(모공각화증)으로 일어난 증상은 팔이나 다리 등쪽에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아있습니다. 

여름에 노출되는 부분등에 이 닭살피부가 생긴다면 생각보다 외관적으로 보기 흉해보일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이 닭살피부에 관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이 유전적인 요인이라고 생각하고 관리를 포기하며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고 있지만 병원치료를 했던 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병원치료를 하더라도 좋아지는 것은 그떄 뿐이고 ..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다시 원상 복귀된더라고요 ""가격은 한번하는데 10만원인데 너무 비싸서 오래 하지도 못해요"

그래서 오늘은 이 닭살피부(모공각화증)을 없애기 위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관리법에 대해 이야기하겟습니다.






1. 닭살피부를 호전을 위해 씻는 습관과 화장품 바르는 습관을 바꿔보자!!


너무 자주 사워를 하거나 때를 미는 목욕습관은 닭살피부(모공각화증)을 더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미지근하고 적절한 온도의 물로 짧게 샤워를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보습제를 필이 사용해야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물기가 남아있을 떄 발라주면 효과가 더 좋았습니다)

또 한가지 닭살피부에 대한 잘못된 세안습관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 있습니다. 모공각화증 즉 각질이 너무 많이 쌓여서 생기는 닭살피부라면 이것을 없애기 위해서 각질을 제거하는 스크럽제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no입니다. 스크럽제는 각질을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만드는게 아니라 각질을 밀어내서 없애는것입니다

한마디로 모공표면을 손상시켜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어 버리고 오히려 각질이 더 많이 발생하는 악순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각질제거제를 꼭 하고 싶으시다면 알갱이가 있는 것 보다는 젤 타입을 추천드리며 일주일에 한번이면 충분합니다.

또한 세안제품을 고를 떄 비누 중 모공각화증에 특화된 각질을 녹이게 해주는 비누들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 이런 닭살피부에는 운동이 특효이다!! 특히 유산소 운동!!


모공각화증(닭살피부)일 경우 유산소 운동은 필수입니다.!! 각질이 너무 많이 나와서 모공이 막히는것은 채내의 면역체계가 떨어졌을 경우에 더 심해집니다. 그러므로 적당량의 운동을 해서 채내의 면역량을 키우고 채내의 땀구멍을 활성화시켜야합니다.

빨리 달리기등의 갑자기 심장박동수가 증가하고 격한 운동 보다는 가볍게 오래 뛰어서 조금씩 조금씩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 식으로 하면 좋습니다. 요가,단전호흡,산책,스트레칭등이 좋습니다. 

수영은 소독된 물떄문에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어서 피해야합니다.


3.음식으로 조절할 수 있다.


.미역이나 요거트등 요오드 성분이 포함된 음식은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닭살피부 없애는 법 이라고 인터넷에 치면 가장 대표적으로 추천하는 음식들은 근,쑥,구기자,다시마등 무기질과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들입니다.

피부의 채내면역럭을 높아지게 하며 노폐물 배출도 활발하게해서 닭살피부가 호전되는데 많은 도움을 줄것입니다. 


지금까지 닭살피부 없애는 법 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닭살피부는 일단 유전적 요인이 커서 완치는 거의 힘들다고 합니다.

하지만 관리를 어떻게 하냐의 차이로 심한 정도와 신경쓰지 않아도 될정도가 정해진다고도 합니다. 유전이니까 힘들겠지 포기하지마시고 주변에 있는것들 하나하나 바꿔가면서 호전시킬 수 있길 바랍니다. 

요새 피부에 관련된 포스팅을 많이 쓰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고 관심가져주셔서 저의 블로그 방문이 정말 많아지고 있어서 기쁩니다. 다음에 또 피부 관련된 것을 공부하다가 좋은 정보를 포스팅하겠습니다. 


공감버튼 한번씩 부탁드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