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pjm입니다. 오늘도 피부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게됬네요. 이러다가 제 블로그가 피부관련 전문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파 주위보가 제가 사는 곳에 내렸더라고요. 매일 아침 강아지와 산책을 하는게 저의 일상인데 오늘은 패스해 버릴만큼 정말 추웠습니다.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또한 이렇게 건조하고 쌀쌀한 날씨에 피부가 상할 수 있으니 관리도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얼굴피부좋아지는법 에 관한 포스팅을 할려고합니다. 인터넷이나 책으로 공부한 지식을 통해 각종 오해도 풀고 확실한 방법도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피부에 항상 중요하다는 물!! 각종 오해와 정확히 먹는 방법!! 

얼굴피부좋아지는법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것은 피부에 수분을 적당히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피부에 수분이 충분하다면 항상 촉촉할 것이고 주름도 잘 생기지 않으며 각종 트러블을 예방해주고 피부노화도 줄여주겠죠. 그만큼 피부건강에 가장 중요한것은 피부의 수분함유량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키기 위해 수분크림과 각종 비싼 화장품을 많이 쓰시는데요.연구에 따르면 그런 제품들이 피부 진피층까지 도달을 하지 못해서 효과는 미미하다고 합니다. 물론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것보다는 좋지만 피부 수분을 끌어올리는데 가장 핵심적인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채내의 수분량을 증가시켜 피부 수분까지 유지시켜주는 물 먹는 습관입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먹으면 오히려 피부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적절한 방법이 존재하죠.

1. 물은 하루에 2L정도를 마셔야 합니다. 무엇보다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마시는 것은 오히려 몸에 독이 되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모든지 적당히가 중요합니다 

2. 물은 한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나누어서 먹는것을 추천드리며 물의 온도도 피부의 온도와 비슷한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시는게 피부 수분을 보충하기에 더 좋습니다. 

3. 음료로 물을 대채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답은no입니다. 피부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서 간혹 음료수를 먹거나 이온음료를 찾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음료는 이뇨작용만 활발하게 할뿐!! 생수를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바르면 피부에 무조건 도움이 된다는 화장품!! 

과연 무조건 도움이 될까? 잘못된 화장품 습관도 찾아보자.

1. 토너,스킨,크림,수분크림등 세안 후 바르는 화장품만 6종류!! 과연 좋은것일까? 답은 no입니다. 

여러분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을 진피층을 뚫지 못합니다. 스며든다고 해도 표피에 머무를 뿐이죠. 그리고 세안 후 자극으로 인해서 숨을 쉬어야하는 피부에 각종 화장품 성분,화학 성분등을 뿌리게 되면 당연히 좋지 않죠...

(경험- 저도 피부를 위해 많은 제품들을 사용하면서 지내왔는데 그래도 트러블이 계속 나더라고요. 그러던 중에 다 없애고 알로에 하나만 남겨둔채 세안 후 알로에만 바르니까 신기하게 트러블 나는 빈도수가 줄었습니다.)

2. 수분크림과 리프팅 크림을 같이 발라주는 것은 좋다? 답은 no입니다. 

리프팅 크림은 한마디로 피부를 긴장시킴으로써 피부를 탱탱하게 만드는것입니다. 수분크림은 반대로 피부의 긴장을 풀어주고 수분크림성분이 피부에 잘 스며들도록 해주는 제품이죠. 서로 상반된 효과의 제품을 동시에 바르면 피부는 이리저리 가지도 못하고 헷갈려하겠죠? 리프팅크림에 콜라겐 성분이 있으니까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둘다 바르지 마시고 리프팅 크림만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누구에게나 맞는 화장품은 존재한다? 답은 no입니다. 

간혹 피부에 좋다는 화장품을 그냥 아무생각 없이 사서 다 쓰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오히려 피부가 더 않 좋아진 후 화장품을 탓합니다. 분명 피부에 좋은 성분만 들어가 있는데 왜 이런 분에게는 독이 됬을까요? 

정답은 피부에도 종류가 있기 떄문입니다.  어떤 성질을 가졌고 자신의 피부는 어떤 것에 알레르기가 있고 또한 어떤 성분의 제품을 써야지 진정이 잘되는지 항상 연구하고 공부해서 자신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화장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혹시 자신이 무슨 피부 타입이신지 모르시는 분은 저의 블로그 글 중에서 피부타입 알아보기 글을 참조하세요. 

피부타입 알아보기 글 바로가기 


-각종 네티즌이 뽑은 기타 상식들-

1. 자외선 차단제는 정말 필수입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고 집에 와서 뒤늦게 피부에 좋다는것을  시도하는 것은 밑 빠진 독에 물붓기와 같습니다. 한마디로 소용이 없다는 이야기죠. 

2. 피부를 탱탱하게 하고싶을떄 - 을 하루 불린상태에서 으꺠고 그것을 얼굴에 바른 후 5분후에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피부의 기미를 없애는법 - 마늘을 잘게 으꺤후 2~3일 정도 차고 어두운 곳에 숙성시킨 후에 기미가 있는 곳에 발라준다. 

   지친피부를 생기있게 하는 법 - 오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튼살 방지방법 - 건강식품코너나 일부 대형마트에서 판매중인 맥아유를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여성분한테 효과가 좋을겁니다. 

3.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여합니다. (고구마,시금치,당근,귤처럼 비타민과 무기질이 충분한 음식)

    부를 위한 숙면 최소 6시간 10~2시에 사이에는 피부의 재생시간이기 떄문에 꼭 주무시는 습관을 가지세요.





지금까지 얼굴피부좋아지는법 에 관한 포스팅을 해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2월 즉 겨울은 신경을 쓰지 못 하면 피부가 금방 지치는 기간입니다.

얼굴피부좋아지는법 을 찾으시다가 제 블로그에 들어오신 분들은 다들 자신의 피부를 아끼는 분들이실겁니다. 이번 겨울도 잘 관리해서 이쁜 피부 유지하시길 빌게요. 


공감한번씩 꾹 눌러주세용~~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