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pjm입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합니다. 다들 새해 준비는 잘 하고 있으신가요? 

저는 오늘도 글만 쓰고 있는 느낌입니다. 오늘은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여러분께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피부 칼럼인데 수족냉증은 왜 이야기 하냐고요? 

한의학 적으로 손과 발이 차다는 것은 몸에 열이 잘 분산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트러블의 주요 문제 중에 하나가 열인데 ....

손과 발에 잘 가지 못하는 열은 얼굴에 집중적으로 머무르게 됨으로써 트러블을 더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즉 수족냉증을 없애는 것은 피부를 좋아지게 하는 법 중에 하나가 된다는 것이죠!! 

제 피부 칼럼에는 피부에 관련된 여러가지 지식이 많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둘러보시면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손과 발이 차갑다는 의미로 지어진 수족냉증!! 

이 증상을 해결하기 위한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같이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마늘 

타임지에도 건강식품으로 선정이 된 음식이죠. 원래부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면서 장의 운동 효과와 향암 효과등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식품입니다. 또한 식중독을 유발하는 각종 균을 죽임으로써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2. 생강

마늘과 마찬가지로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입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생강은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 시키며 식욕을 돋게 하고 소화 흡수를 도와준다고 나와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함으로써 몸을 따뜻하게 유지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3. 부추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탑1위에 속하는 부추입니다. 

부추는 혈액 순환을 촉진 시키며 몸 속 냉기를 몰아내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익모초

남성보다 여성에게 효과가 좋은 익모초는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며 생리불순같은 여성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손과 발이 차고 몸이 허약한 여성분들에게는 효혐이 좋은 약입니다. 

5.당근 

당근은 따뜻한 음식으로 분류되지는 않습니다. 

히지만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카토린을 가지고 있어서 혈액 순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으로써 굉장히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6.쑥

쑥은 혈압을 낮추고 몸에 열을 내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화 작용을 도와줘서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 부족한 피를 보충해줌으로써 혈액 순환에 큰 도움을 줍니다. 

7.고추 

고추는 예로부터 몸에 열을 일으키기 위해 먹었던 음식입니다. 

(손과 발뿐만 아니라 몸 전신에 골고루 열을 일으키기 위해 먹었던 음식)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은 혈관을 확장시키는데 도움을 주어서 몸에 냉증을 없애줍니다. 



어떠신가요? 알았던 음식도 있고 몰랐던 음식도 있으신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수족냉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쑥을 많이 먹으며 한약으로 다스린 결과 지금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수족냉증이 사라지자 신기하게 여드름과 트러블도 줄어드는 효과를 경험했습니다. 

여러분도 피부 표면에만 신경쓰지 마시고 고개를 돌려서 자신의 몸 상태를 먼저 확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수족 냉증에 좋은 음식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