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pjm입니다. 오늘의 저의 노하우를 살짝 공개해볼까합니다.

바로!!(두구두구) 상위노출 되는 제목 만들기 방법입니다. 많은 고수분들이 이 방법으로 쓰고 있고 저도 제목 만들때 자주 쓰는 패턴입니다. 

초보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글 시작하겠습니다~




여러분 제목 지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바로 키워드의 정학성입니다. 


위 사진은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봤을떄 나오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먼가 공통점 발견하셨나요?  맞습니다. 바로 키워드가 맨 앞에 있죠!! 

많은 티스토리 글들이 키워드를 맨 앞에 쓰고 있습니다.( 키워드의 띄어쓰기도 검색결과에 영향을 주기에 중요합니다 ㅎㅎ) 

그래서 저도 일단 제목을 쓸떄 키워드를 맨 앞에 씁니다.ㅎㅎ

(전쟁같은 키워드 세상 ㅋㅋㅋ) 


그 다음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보조키워드를 사용하던가 검색한 사람들의 욕구에 맞는 매력적인 문구를 쓰는겁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유희열의 스케치북 방청신청이라는 키워드로 검색된 티스토리 블로그 글입니다.

차이점 보이시나요? ㅎㅎ

위에 두 글 제목의 차이점은 바로 뒤의 문구입니다. 

사람들은 '그냥 알아보는 것'을 좋아할까요? 아니면 '간단하게 빨리 알아보는 것'을 좋아할까요?

정답은 빠르고 간단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겠죠?

같은 검색 페이지라면 여러분은 어떤 제목에 더 매력을 느낄까요?  전 10초만에 알아보기!1 이 제목에 더 매력을 느낄거라고 확신합니다

좀 윤곽이 잡히시죠!!  즉 티스토리 제목 쓰는 요령은?

글 제목 키워드+ (연관 키워드), 매력적인 문구 

이것입니다. ㅎㅎ 하나 실습을 해보겠습니다. 이빨 빠지는 꿈에 대한 해몽글을 쓰고 싶은데 이 글 제목은 어떻게 할까요? 

일단 이빨 빠지는 꿈이라는 키워드를 맨앞에 씁니다. 뒤에는 네티즌들을 사로잡을 매력적인 문구를 작성해야겠죠? 

꿈 관련 해몽은 정확성이 중효합니다. 사람들은 더 정확한 해몽을 원하죠. 이 욕구를 파악해서 제목을 지으면?

제목 : 이빨 빠지는 꿈 , 이 해몽이 가장 정확합니다.

이렇게 쓸수 있겠죠? (일단 대충 쓰자면 ㅎㅎ) 

정말 엄청난 고수분들은 제목 쓰기 노하우가 더 있겠죠?!! 

하지만 글 제목도 어떻게 지을지 모르는 초보분들에게는 이 패턴이 도움이 될 것 같아 가져왔습니당~~ 

지금까지 파워블로거 되는법 , 상위노출 되는 제목 만들기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여러분!! 파워블로거 되는 법 을 알기 위해서는 계속되는 연구가 필요합니다. 다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