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pjm입니다. 오늘도 애드센스 관련 글로 인사드리네요~~ 

오늘의 파워블로거 되는법 관련 글은 바로 키워드 분석을 통해  애드센스 고수익 만들기입니다. 


좋은 키워드를 찾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런데 일일이 매일 하나하나 찾을 수는 없죠? 

이 방법은 자신이 쓴 키워드를 분석함으로써 좋은 키워드 윤곽을 잡게 해줍니다.

윤곽이 잡히면 좋은 키워드를 더 빨리 더 쉽게 찾을 수 있겠죠? 

이건 어디까지나 제가 쓰는 표니까요 ㅎㅎ 더 효율적인게 있으신 분은 그것을 사용하시길!!







1.날짜 


날짜는 필수겠죠.


2 키워드 


자신이 포스팅한 글의 키워드를 띄어쓰기까지 신경써서 써주세요.


3.블로그영영순위 




키워드로 검색했을시 블로그 영역이 몇번쨰인지를 적으면 됩니다,

위 사진에 있는 키워드는 블로그 영역이 첫번쨰니까 좋은 키워드라고 할수 있겠죠?

블로그 영역이 1순위인 키워드들을 모으다보면 인사이트가 쌓여서 블로그가 1순위인 키워드들의 윤곽을 잡을 수 있습니다, 


4. pc검색량,모바일 검색량 


이것은 네이버광고의 키워드분석을 이용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모바일과 pc의 검색량이 다르기 떄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5.그 키워드를 사용한 블로그 숫자 


자신이 선택한 키워드의 전체 블로그 수를 적습니다. 

너무 많은 블로그가 있으면 검색노출이 떨어지겠죠? ㅎㅎ

또한 인사이트가 쌓이면서 어느정도의 블로그 숫자에 내 포스팅이 상위노출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애드워즈 입찰가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올릴려면 방문자가 많이 들어오는 것도 좋지만 애드센스 단가가 높아야합니다. 

구글 애드워즈의 키워드별 단가를 확인하고 높은 단가들이 있으면 그 분야의 글을 써주는게 더 고수익을 발생시킬수 있겠죠?

방법은 네이버에 검색하면 관련자료가 엄청 많으니 꼭 찾아보시길 ㅎㅎ

(가르쳐 드릴려고 했는데 너무 길고 오늘 주제를 벗어나니까... ㅎㅎ)


7.내 포스팅 순위 


나의 포스팅이 몇번쨰인지 확인해주는게 필요합니다. 

이것을 통해 어떤 검색량과 또 어떤 키워드들이 내 블로그에 적합한지 파악할수 있습니다. . 

제일 상위에 노출되어 있다면 이와 유사한 검색량과 경쟁률을 가진 키워드를 공략하면 좋겠죠?


8.경쟁률


각 키워드들은 전 포스팅과 다음 포스팅간의 시간 간격이 존재합니다. 

매일 다른 포스팅이 올라오는 키워드 즉 시간 간격이 적은 키워드들은 내 글이 계속 노출되기 힘들겟죠.

반대로 시간간격이 긴 키워드들은 내 글이 오래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블로그 세계는 주관적입니다. 누구나 노하우가 다를 수 있는겁니다. ㅎㅎ

저는 그리고 엄청난 고수는 아니죠 ㅠㅠ 

다른 고수분들에게는 이 글이 별로라고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초보분들에게는 분명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서 감사합니다. 더 배우고 더 노력해서 더 도움이 되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파워블로거 되는 법 , 키워드 분석으로 애드센스 고수익 만들기(엑셀활용)에 관한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