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pjm입니다.  날씨가 정말 춥네요~ 벌써 1월도 마지막을 향해서 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파워블로거 되는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바로 글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에드센스 커뮤니티에서는 이런 의견이 있습니다. 

'방문자 수도 좋지만 페이지뷰가 많은 것이 더 좋다. '

'페이지뷰가 많으면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와 블로그 지수를 높일 수 있다!!?'

오늘은 이 주제에 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일단  페이지뷰란? 방문자가 한번 방문했을 떄 내글을 얼마나 보고 갔는지를 수로 나타낸것입니다. 

만약에 한 방문자가 방문해서 내 포스팅을 5개 보고 갔다면 방문자 1상승에 페이지뷰는 5가 상승하겠죠?)

애드센스 단가 자체가 상승하는 것은 잘 모르겠지만.. 페이지뷰가 많은 블로그는 상당한 이점이 있습니다. 


1. 일단 블로그 지수가 상승합니다. 


여러분!! 포털사이트가 그 블로그의 품질을 정할떄 어떤 기준으로 정하는지 아시나요? 

방문자 수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체류시간입니다. 

방문자가 방문했을시에 이탈율이 높지 않고 계속 블로그에 머무를수록 그 블로그는 품질 좋은 블로그로 평가 받죠. 

일단 품질 좋은 블로그로 평가받을시에는 검색 ㅜ노출면에서도 이점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2.재방문율을 높여서 방문자수와 광고 클릭율을 높일 수 있다. 


체류시간이 길다는 것은 이 방문자가 포스팅에 만족을 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즉 다음번에 또 관련된 글이 있을까?라고 생각하며 내 블로그를 다시 방문할 확률이 높죠!! 

재방문율이 많다면 당연히 광고의 노출량도 많아지고 클릭율도 커지겠죠?


3. 클릭당 단가가 높아진다?

어떤 분이 페이지뷰가 다른 블로그 2개를 비교하면서 클릭당 단가를 비교한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 글에서는 페이지뷰가 높은 블로그가 더 많은 수익을 얻었다고 적혀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의견에 대해서는 중립입니다.  클릭한 광고가 동일 광고가 아니라면 비교하기 힘든 문제라고 생각하기 떄문이죠. 




그러면 블로그 키우기에 중요한 페이지 뷰를 늘리는 방법은?



1. 일단 블로그 내에 내부링크를 넣는 겁니다. 

분명히 여러분이 글을 쓰다 보면 시리즈 별로 나오는게 있거나 비슷한 내용의 포스팅이 자신의 블로그 안에 존재할겁니다. 

이럴경우 새로운 글을 쓸떄 글 내부에다가 자신이 옛날에 썻던 글을 링크 시킴으로써 방문자들이 블로그에 오래 머물도록 하는거죠.


2. 관련 영상을 올려라 

영상을 올리는게 저품질의 길인지 고품질의 길인지는 아직 논란이 많습니다. 저도 잘 모르겠어요

그렇지만 페이지뷰를 늘리는데 이만한게 없죠. 사람들은 시각적인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리고 그 시각적인 영상을 블로그 내에 넣는다면 분명히 영상을 보면서 블로그에 머무를 확률이 높겠죠?


3. 시리즈를 연재하라. 

예를들어 스팀잇 초보자 가이드를 시리즈로 1탄부터 7탄까지 만들면 방문자는 시리즈를 정독하기 위해 1탄부터 7탄까지 볼동안 내 블로그에 머무릅니다. 이것은 페이지뷰 상승을 일으키죠. 


4. 양질의 글을 써라

이건 너무 기본적인겁니다. 

일단 검색해서 들어온 글이 마음에 들어야지 관련 링크도 들어가고 영상도 보고 시리즈도 확인하겠죠. 

양질의 글을 쓰면 분명히 방문자들은 그 노력에 응답해줄겁니다. 


저도 커뮤니티등을 통해 공부하고 배운 내용을 알려드려서 분명히 틀린점도 있고 잘못된 것도 있을겁니다. 

발견하시면 알려주세요~~ 수정해서 더 나은 글이 되겠습니다.

이상 "파워블로거 되는법, 품질 좋은 블로그=페이지뷰가 많은 블로그? " 포스팅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