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pjm입니다. 

날씨가 정말 춥죠!!? 요새 저는 애드센스 고수익을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 키우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저같은 블로거들한테 도움을 주고자 오늘은 애드센스 용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글 시작하죠~~ 



1.예상수입


그냥 딱 한마디로 예상수입입니다. 

실제 수입액은 아니며 나중에 정산을 거쳐서 받게될 수입의 추정치를 보여 주는 것입니다,. 


2. 광고노출수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게재되어있는 광고가 노출되어질때 그것을 수로 표현한겁니다. 


3.페이지뷰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가 본 페이지의 갯수를 수로 나타낸겁니다. 

한 방문자가 내 블로그에서 3개의 페이지를 보고 나간다면 페이지뷰는 3이 늘어납니다. 




3.페이지 CTR(clik through ratio) 


페이지 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CTR = 클릭수/페이지 조회수


페이지 조회수가 500이고 클릭이 4번 발생할경우 CTR은 0.8%가 됩니다. 

평군적으로 페이지 CTR은 1%~2% 정도라고 합니다. 






4.노출 CTR


노출CTR은 광고 클릭수를 개별광고 노출수로 나눈 비율입니다. 


노출 CTR= 클릭수/광고 노출수 



1000회 광고 노출에서 클릭히 5번 발행했다면 노출 CTR은 0.5%가 됩니다.




5.CPC(cost per click)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을 표시한 것입니다. 

cpc수치가 높게 잡힐수록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6.페이지RPM 

(1000회의 페이지 조회수가 있을때 예상수익) 


페이지 RPM은 예상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수입/페이지 조회수)*1000


100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예상수입이 1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10달러가 됩니다.



7. 노출RPM

(1000회의 광고노출이 있을때 예상수입) 


노출 RPM 은 예상수입을 광고 노출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노출 RPM = (예상수입/ 광고노출수) *1000


100회의 광고 노출에서 2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노출 RPM은 20달러가 됩니다. 




이해가 가셨나요? 

일단 애드센스 그래프에서 확인할수 있는 광고 용어부터 정리해봤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