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pjm입니다. 요새 미세먼지 정말 많죠.. 

저희 지역도 앞에 있는 산이 안 보일 정도로 미세먼지가 많더라고요. 

결국 오늘 날씨는 좋지만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하고 학교에 갔답니다. 

그런데 여러분 미센먼지 마스크 , 구매 전 확인해야 될 사항 혹시 아시나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미세먼지 마스크 . 구매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바로 글 시작하죠!! 





미세먼지 마스크 ,구매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 마스크를 끼고 미세먼지를 차단했다고 생각하며 돌아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미세먼지 혹은 그것보다 더 심한 초 미세먼지일 경우 일반마스크로는 막을 수 없습니다. 

미세먼지에 계속 노출되면 각종 폐암과 기관지,천식등 각종 호흡기 질환에 쉽게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 마스크는 확실하게 차단이 가능한것을 골라야합니다. 


그럼 미세먼지 마스크는 어떤 기준으로 사야할까요?

바로 한국 식약처에서 인정한 KF(korean filter)을 확인하고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입하셔야합니다. 

KF는 k80,k94,k99등급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KF80은 평균 0.6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차단할수 있고 KF94 KF99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각각 94%, 99% 이상 차단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지름 10㎛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일반마스크로는 차단이 불가능하죠!!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입할거라면 KF94등급 미세먼지 마스크를 사시는게 좋겠죠?! 

그래야지 미세먼지가 차단이 되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니까요~

(K99는 상용화가 되어있지 않다고 합니다.. 특수한 곳에서만 착용하는 모양입니다.) 


지금까지 미세먼지 마스크 , 사기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결론은 K94등급인지 확인하고!!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입하자입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 사기 전 주의사항!! 이것만은 알고 구입하세요~!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