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pjm입니다. 오늘은 좀 다른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초콜릿 자주 드시나요? 저는 굉장히 자주 먹고 있는데요!! 

초콜릿도 종류가 있다는거 알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그 중에서 다크 초콜릿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려고 합니다. 

바로 글 시작하죠!! 





지금부터 다크초콜릿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크초콜릿이란? 

흔히 말하는 가공되지 않은 초콜릿을 말합니다. 우리가 시중에서 자주 사서 먹는 초콜릿은 이 초콜릿을 가공합니다. 

그냥 다크 초콜릿은 정말 쓰죠. ㅠㅠ


다크 초콜릿에는 이런 효능이 있습니다. 


1. 혈압 관련 

다크 초콜릿은 혈압이 낮아 질수 있도록 도와주며 혈관 내부에 있는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기때문에 각종 성인병과 합병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항산화, 항암 효과 

다크 초콜릿은 신기하게도 항산화와 항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몸의 노화와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며 풍부하게 다크 초콜릿에 햠유되어 있는 플로보나이드 성분이 항암 효과를 일으킵니다. 


3.다이어트 

다크 초콜릿은 적은 함량에 큰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즉 적은 양만 먹어도 배가 부르니 다이어트에도 좋겠죠?


4.치아 건강

다크 초콜릿은 일반 초콜릿과 달리 충치생성균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 이런 다크 초콜릿에도 부작용은 존재한다!!?

다크 초콜릿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 성분에 들어있는 어떤 성분으로 인해 몸에 맞지 않는 분들은 아토피가 생길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크 초콜릿 효능에 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한 초콜릿에 이렇게 많은 이점이 있었다니 신기하죠?!! 저도 깜작 놀랐습니다. 

다크 초콜릿 효능 , 가장 확실하게 알아보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