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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잠 안오게 하는법에 관한 포스팅을 해볼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자야 될 시간에 일부러 깨어있었던 적이 있으셨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고3 떄 공부를 해야될 떄.

또 대학교 떄 과제가 너무 많아서 또는 시험 공부로 인해 

밤을 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근데 제가 진짜 잠이 많아서 너무 힘들었어요. 

공부는 하는데도 잠깐 딱 눈감으면 자고 있고 그러다가 눈뜨면 7시이고 

그래서 그날 시험공부도 다 못하고.. 


그래서 잠 안오게 하는법에 관해서 인터넷에 많이 찾아보고 실천을 했던거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효과가 좋았던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합니다.





1. 환기를 시켜야된다.!! 산책도 좋은 방법!!

이건 진짜 잠 안오게 하는 법중에서 환경이 중요하단 것을 느끼게 해준 방법입니다. 

일단 저희가 환기를 시키지 않을 경우에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많아지는데. 

이 이산화탄소는 졸음의 원인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덤으로 산책을 다녀와서 깨끗한 공기를 많이 쌔고 오면 금상첨화이죠.


2.커피나 단음식을 먹으면 좋다. 

커피등이 싫다면 녹차를 먹어라.!!


이건 너무나도 당연한 정설이죠.

 카폐인이 들어간 음료를 먹으면 몸이 각성해서 졸음이 달아나죠.

여기서 제가 경험해본 결과 따뜻한 커피보다는 차가운 커피를 먹는게 훨씬 더 효과가 좋았다는 겁니다.


아 그리고 핫식스를 먹으면서 밤을 새고 있는 대학생분들이 있는데!!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스누피를 먹는겁니다. (이게 진짜 효과가 너무 좋아요)

제가 처음으로 밤을 샐수 있게 해준 유일한 음료입니다. 

핫식스의 카폐인 함유량은 46정도인데 스누피는 237정도더라고요.

맘 딱 다 잡고 밤 샐려고 할떄 저의 필살 아이템입니다. ㅎㅎ


녹차에도 카폐인이 포함되어 있기 떄문에 커피등이 싫으신 분은 녹차를 드셔도 됩니다.


3.양치질 하기!!


제가 어느 날 야식이 너무 떙겨서 야식을 먹은 후에 양치질을 했거든요.

그런데 정말로 신기하게 졸음이 싹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효과가 있나하고 인터넷을 찾아봤더니 

치약 성분중에 멘톨 성분으로 인해서 잠이 달아나는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입 안이 시원해지는 건 덤)



4. 눈 마사지

저는 눈 마시지를 잠 안오게 하는 법중에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그림으로 보여드린  저곳에 손을 대면 튀어나온 뼈 부분이 있는데 저쪽을 자극하면 눈에 피로가 풀린다고합니다. 

그래서 저도 자주 애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5. 정말 필요하면 10~15분의 잠!!!


정말 너무 졸린다고 생각한다면 10~15분의 잠깐의 잠으로 

뇌의 피로를 풀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람은 자는 동안 면역기능을 개선하고 상처받은 조직을 재생하며 뇌를 쉬게 해주기 때문이죠.

자는 시간이 15이 적당한 이유는 5분은 예비단계 10분은 얕은 잠입니다. 

이 이상 자게 되면 깊은 잠에 빠져버려서 오히려 일어나기 힘들어져요.

그대로 자버리면...아디오스입니다. 


오늘은 잠 안오게 하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전부 제가 경험했던 방법이라서 ㅎㅎ 자신있게 소개해드릴  수 있는겁니다. 

머  다 잘 알려진 방법들이지만.. ㅎㅎ





방법도 중요하지만 여러분!!

잠을 참아야 한다는 의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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