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pjm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새 읽고 있는 책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라는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려고합니다. 



옛날부터 블로그는 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신문 기사를 읽다가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돈을 벌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그냥 (글을 써주고 돈을 받는 사람들) 즉 방문자가 많아서 협찬을 받으면서 돈을 버는 단순한 방법만 알았습니다.


그런데 계속 찾아보니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이용해서 블로그에 광고를 개제하고 수익을 얻는 방법도 있더라고요.

그 방법을 알고 포부있게 각종 블로그에 후기를 살펴보면서 바로 네이버를 포기하고 티스토리로 넘어왔습니다. 

(이 생각을 한게 중3...) 


그런데 맨날 3개의 글을 올리고 아무리 열심히 해도 그 흔한 댓글 하나도 없었고.. 

방문자 수는 10명 정도여서 금방 흥미를 잃어버렸습니다..

그 당시 저는 심지어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도 몰랐습니다ㅋㅋ


그러다가 대학교를 들어와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시작했고 제대로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인터넷을 찾아보며 다시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게 됬습니다. 


인터넷을 많이 찾아보면서 연구하고 시도 했지만 그래도 애드센스 승인은 자꾸 거부당하고.. 

주위에 같이 한 친구는 승인은 되었지만 하루에 10원도 안 들어온다고 하지 말자고 하고..


의욕이 다시 없어진 시점에서 서점을 구경하다 구매한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이 글의 저자는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을 읽고 그 책에서 영감을 얻어 '돈과 시간에서 자유를 얻어야겠다'는 

마인드로 블로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작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됬고 각종 시행착오를 겪다가 자신만의 키워드를 발견하고 

지금은 일 방문자 만명정도가 넘는 월수익 100만원 이상의 불로소득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부럽다..)

첫 장은 저자의 경험으로 인해 저도 그렇게 할 수 있을거 같다는 자신감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저자는 1장에서 왜 우리가 블로그를 해야하는지? 

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돈을 벌어들여야 하는지? 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 놨습니다. 

주식과 부동산과 구글 애드센스를 비교하며 구글 애드센스의 장점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입문편 즉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방법과 승인 받는 노하우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스킨 설정 방법과 애드센스에 환경에 좋은 티스토리 환경등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는 방법을 2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는데!!

유투브로 우회하는 방법, 티스토리 자체만으로 승인받는법에 대해 자세하게 과정과 함께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요새 구글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고 불릴만큼 승인받기가 정말 까다로운데요...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시작도 하기 전에 고군분투하고 있는 중이라 

이 책에 나오는 노하우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는 스냅북을 통해서 애드센스를 통과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이 제일 핫하다고 하더라고요.)


스냅북이란? 스냅북 사이트 구경하기 


이 입문편에서는 승인 후에 각종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도 쉽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초보자 분들은 따라만 해도 광고설정과 게시방법등은 손쉽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저도 했는데요.. 멀 ㅎㅎ



중급편에서는 사이트 등록 방법(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등)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포스팅 키워드 선정 노하우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냥 단순히 하고 싶은 것만 포스팅했던 옛날에 제가 바보스럽네요. 

검색량 10짜리를 포스팅하고 있었다니.. ㅎㅎ

(네이버 광고시스템의 키워드 도구를 통해서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급편에서는 저자가 글 쓰기 전 포스팅을 선정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해놨습니다.

실제로 제가 이 과정을 똑같이 해봤는데 신기하게 방문자 유입이 급등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자신만의 키워드를 넓혀 나가면서 영역을 확보하는 거죠. 

검색영역, 네티즌들의 시선등 각종 과학적 방법도 등장해서 놀랐습니다. 이렇게까지 연구를 하는구나. 


 마지막장에 수익률을 높이는 문단구성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 너무나도 꿀팁입니다. 

문단 구성 속 효율적인 광고의 개제위치나 사이즈등도 알려주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됬습니다. 




고급편에서는 저자가 수익을 극대화한 방법을 정말 숨김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포스팅 쓰는 과정을 보여주며 상위 노출의 방법, 키워드의 정확성을 올려주는 방법등이 나와있습니다. 


또한 구글 애드워즈를 사용하여 cpc광고의 입찰가를 확인함으로써 

같은 방문자, 페이지뷰인데도 수익이 확연하게 차이나게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가장 도움이 되었던건 저자가 지금까지 포스팅하면서 정리해둔 각종 키워드입니다. 

착한 키워드(포스팅 하기 좋은 키워드) 등을 저희한테 공개하고 있으며 

검색 유입량은 높으면서 경쟁은 적은 키워드를 여러가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계절별 인기좋은 키워드도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 알려준다면 봄에는 각종 페스티벌,축제등에 관한 검색량이 정말 많더라고요.)






마지막 파트 신의한수 편에서는 같은 질과 같은 능력의 포스팅에서 

좀 더 상위로 노출될 수 있는!! 검색 유입량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소소한 방법등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문맥에 맞는 광고가 나오게 설정하는 방법, 포털사이트 등에서 좀더 확실한 정보라고 인정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등!!

소소한 차이에서 승패가 갈린다는 것을 알려주는 파트였습니다. 


마무리!!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을 처음 접해보고 이리저리 시행착오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도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받고 혼자서 연구하면서 시간을 들여 얻어낸 것들이 많습니다. 

그것에 관해서 이 책은 숨김없이 다 오픈해 주고 있습니다. 


책만 너무 믿고 여기서 하라는 것만 하면 확실히 100만원의 수익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기가 연구해야 할 부분은 연구해야죠. 

다만 굳이 시행착오를 겪지 않아도 되는 부분에서 시간을 들이는 것은 시간낭비입니다.


그럴 때는 이 책을 읽어보세요!! ㅎㅎ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책에 관한 후기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