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추억의 CD게임 TOP7 공개!!

전문 작성자23344 2018. 1. 27. 12:01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PJM입니다.

시간 참 빠르죠..벌써 1월 5일입니다. 작년에는 그렇게 느리던 시간이 올해는 왜 이리 빠를까요

늙어간다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어떤 글이냐면?!!!

바로!!! 추억의 cd게임 소개 글입니다. 

저번에 추억의 플레시 게임을 포스팅했더니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셔서 하나 더 준비해봤습니다.~~



1.소닉 

초등학생에게 고슴도치의 무서움을 알려줬다는 그 게임!! 저도 옛날에 참 많이 했습니다. 굴러다니면서 돈먹기

보너스 나오면 무조건 많이 먹겠다고 용 쓰던게 벌써 9년전이네요 ㅋㅋㅋㅋ


2,하얀 마음 백구 

이 게임 해본 사람 소리질러~~ 하얀 마음 백구 혹시 아시나요? 

이 게임도 역시 돌아다니며 돈먹기... ㅋㅋㅋㅋ 동생과 함께 주로 하곤 했죠.

캐릭터가 귀여워서 그런지 많은 동네 여자친구들도 하더라고요. 


3.메탈슬러그 


시리즈를 거듭할수록 극한의 난이도를 보여주었던 메탈슬러그!! 

그리고 극한의 피지컬로 동네 문방구에서 100원으로 끝판까지 깬 내 친구!! (진짜 게임천재인줄..)

처음에는 군사끼리 싸우는거였는데 언제부터인가 좀비랑 외계인이랑 별 이상한 로봇들과도 전쟁을 치르는 게임이었쬬.


4.타잔 

타잔 게임 해보신분? 있으신가요? 

제가 초등학교 때만 해도 저희 학교는 타잔 공략법을 서로 연구하며 엄청난 시간을 들인 게임이었습니다.ㅎㅎ



5.록맨 

메타슬러그와 함께 많은 매니아층을 사로잡았던 게임이죠~~ 

이 캐릭터는 이제 안 보이던데 .. 사라졌나요? 




6.롤러코스터 타이쿤 

크!! 이것도 역시 많은 매니아층을 모았던 게임이었죠. 아기자기한 놀이공원을 직접 제작해서 경제활동을 하는 어릴떄부터 경제 개념 팍팍 실어준 게임입니다.

가끔 놀이기구 타고 토하는 고객들 때문에 토 치우기 바빳던 그 게임!! 아직도 시리즈가 나온다고 하네요~~ 

저는 관리를 못해 맨날 적자였습니다..하하..그게 현실까지 이어져서 지금 내 돈도 적자^^




7.스타크래프트

여러분 스타크래프트가 워낙 유명해서 다들 까먹으시는게 있더라고요....

스타크래프트는 원래 CD 게임이었습니다. CD사서 집에서 깔아야 했어요 ㅋㅋㅋ



 이 게임들 중에서는 cd, 오락실 둘다 가능했던 게임들도 있죠 ㅎㅎ

기준을 너무 명학하게 두면 더 이상할까봐 다 포함해서 가져왔습니다. 

지금까지 추억의 cd 게임에 대한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