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pjm입니다. 

오늘의 미스테리는 미스테리이면 중국 여행지 추천을 검색하시는 분들은 위해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바로 중국 여행지 추천!!!

베이징 동굴 은허둥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중국의 수많은 동굴 중에 꽃 모양의 종유석 즉 석화가 있는 동굴이 많기는 하지만 

그중에서도 베이징 팡산산 은호동의 석화가 단연 최고라고 손꼽힌다.

(이게 제가 중국 여행지 추천을 검색하시는 분들을 위한 은허동 추천 이유)

1991년 7월 1일 베이징에서 남서방향으로 70킬로미터 떨어진 팡산 구 잉수이 마을에서 석탄 채굴작업이 한창 진행되고 있었다. 

그런데 탄광 갱도를 파던 중에 우연히 종유동을 발견햇다.

그것이 바로 오늘날 공식적으로 외부에 개방된 은허둥이다. 

'은빛 여우'라는 뜻을 가진 인후 동굴은 최대 깊이는 약 100여 미터로 여러 가지 형태의 동굴이 복잡하게 얽혀 있따. 

널찍한 거실처럼 큰 동굴이 있는가 하면 오솔길처럼 좀은 동굴도 있고, 물이 뚝뚝 떨어지는 동굴이 있는가 하면 바짝 마른 건조한 동굴이 있다. 

동굴과 동굴이 연결되고 큰 동굴 안에 작은 동굴이 있어 상하좌우로 미궁처럼 연결되어 있다. 

은허둥의 형성 원인에 대한 갖가지 견해가 있다. 


1.베이징시 지질광물국의 견해

은허둥의 형성 원인에는 짙은 안개가 응집되어 형성된 것으로 봄


2. 다른 전문가 

동굴 안에 실크처럼 부드러운 털모양의 결정체는 그런 물질을 함유한 물이 내부로부터 모세현상을 통해 외부로 투과해서 형성된 것이라고 주장


도대체 어느 쪽의 주장이 옳은지 그것도 아니면 양쪽의 주장이 모두 틀린 것인지 아직까지 결론이 나지 않고 있다. 

어떤 기공 수련자가 은허둥을 찾아 기공을 이용한 실험을 해 본 결과 이곳의 '자기장'이 유난히 강하다고 했다. 

만약 그 기공수련자의 실험이 확실하다면 은허둥 및 동굴 안의 석화 등 카르스트 지형이 모두 강한 자기장 의해 생선된 것일까? 

미스테리이다...